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결혼반지 종류별 차이점 알아보기

by Gadget 2023. 12. 16.

결혼식 하면 떠오르는 건 뭐니 뭐니 해도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그리고 예물이죠? 저는 이번에 제 친구가 결혼해서 같이 구경하러 갔다가 너무 예쁜 반지들이 많아서 여러분께도 결혼반지브랜드를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이것저것 구경하다 보니 저희가 나르샤 쥬얼리에서 반지 맞춘 기억도 새록새록 떠올라 이 부분도 함께 말씀드릴 테니 끝까지 꼭 참고해 주시길 바랄게요.

웨딩밴드? 결혼반지? 프로포즈용 링?

요즘은 커플링이라고 해도 결혼을 앞두고 있다면 웨딩링처럼 착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처럼 예전과는 달리 웨딩링, 혹은 웨딩밴드의 이미지가 많이 대중화되었답니다.

저희 커플도 커플링과 비슷하게 심플한 디자인으로 한 바 있고요.

하지만, 엄연히 말하자면 둘은 다른 개념이라고 볼 수 있어요.

 

제일 중요한 부분은 앞서 말씀을 드린 대로 평생 착용해야 할 주얼리이기 때문에 커플링처럼 무턱대고 결혼반지브랜드나 혹은 디자인에 혹해서 선택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는 점이죠.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에게 맞는 웨딩밴드는 어떤 것이 있고 어떻게 하면 합리적으로 고를 수 있는지도 결혼 선배의 입장에서 자세하게 말씀드려 볼게요!

 

차이점은?

우선 결혼반지브랜드를 설명해 드리기 전, 용어와 개념의 정의부터 확실히 알아야겠죠?

막상 결혼식을 앞두고 있다면 누구나 그렇듯 모든 단어가 생소하거나 낯설 수 있어요.

저희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예물이라고 해도 단순히 반지, 목걸이가 아닌 웨딩밴드부터 시작해서 결혼반지, 웨딩링 등 다양한 용어들로 존재하고 있죠.

따라서 이 부분을 보다 정확히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답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심플하게 이야기를 해보자면, 결혼반지나 웨딩밴드 링 등 대부분의 말은 기혼의 의미를 담고 있다는 점은 동일한데요.

 

사실 처음에 웨딩밴드라는 말 자체가 서양 문화권에서 들어왔기 때문에, 서양에서는 아직도 디자인의 차이를 두고 결혼반지와 웨딩밴드를 구분하고 있어요.

 

하지만 최근 한국에서는 대부분 결혼식을 올린 남녀가 함께 끼는 커플링의 의미로 밴드와 반지를 통용해서 쓰이고 있으니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편하겠죠?

프러포즈용 링과는 다르답니다

반대로 프러포즈 링은 이와는 조금 색다른 의미가 담겨있는데요.

이름에서도 유추하실 수 있듯이 신랑이 결혼 전에 신부에게 프러포즈를 하는 의미로 선물하는 반지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는 웨딩밴드나 결혼반지보다는 훨씬 화려하고, 우리가 ‘프러포즈’ 하면 떠올리는 중앙에 큰 다이아가 세팅된 디자인이 무척 대중적이죠.

 

최근에는 웨딩밴드와 함께 착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이 된 제품들도 더러 있다고 하니 이 부분도 같이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밴드형? 메인형? 무슨 의미인가요?

다음으로는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두 가지 디자인을 꼽아볼 수 있는데요.

바로 밴드형과 메인형이랍니다.

 

메인형 디자인은 이름처럼 가운데 다이아 등의 보석이 세팅되었다면 밴드형은 이보다는 심플하고 반지 쉐입에 중점을 둔 디자인이라고 정의할 수 있어요.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데일리로 착용 하기에는 밴드형이 더 편했답니다.

아무래도 다이아나 큐빅이 세팅된 디자인은 옷을 입을 때 더 신경을 써야 하기도 하고, 손가락 사이즈가 바뀌었을 때는 큐빅이 돌아가기도 해서 장기간 착용 가능한 밴드형 디자인으로 고르게 되었죠.

 

 

나르샤 쥬얼리 예물 타임세일 반값할인 직거래 혜택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또한 개인차가 있기는 해도 유행을 타지 않고 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는 밴드형에 더 마음이 가기도 했고요.

그리고 밴드형과 메인형 두 가지에서 가드링이나 추가 보석을 세팅해서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도 있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프로포즈용 반지와 디자인을 맞춰서 함께 착용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특히 가드링은 여러 반지에도 활용이 가능해서 요즘 많이 찾는 추세라고도 하네요.

 

이렇게 해서 저희 커플은 나르샤 쥬얼리에서 세팅을 마쳤는데요.

너무 만족했던 기억이 있어 이번에 예물투어하는 친구에게도 추천해 함께 다녀왔답니다.

 

디자인이 많은 것도 한몫하지만, 무엇보다 직원분들이 친절하셔서 부담 없이 상담받을 수 있거든요.

저희는 시간도 촉박했었던 탓에 무작정 시작해서 이것저것 모르는 부분이 많았는데 다행히 친절한 직원분을 만나서 순조롭게 반지를 결정할 수 있었죠.

 

여러분들도 결혼반지브랜드 고민 중이시라면 저처럼 친절한 직원분께 상담받아 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