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토탈웨딩으로 웨딩촬영 비용 절약하는 방법

by Gadget 2025. 6. 7.

결혼준비하면서 저희 커플의 목표는 웨딩촬영 가격을 아끼자였습니다. 저희는 이미 신혼집을 영끌해서 겨우 마련해서, 다른 비용을 아껴야만 했는데요. 생략할 것은 다 생략하고 꼭 필요한 것만 하자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사실은 웨딩촬영도 생략하고 싶었는데 너무 허리띠만 조르면서 결혼준비하는 저희의 모습이 안쓰러워 보였는지 양가 어르신들이 보태줄 테니 웨딩촬영을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괜히 어르신들 신경 쓰이게 하는 게 죄송해서 생략하려고 했던 촬영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그 대신 세미웨딩촬영이나 스드메패키지 토탈웨딩촬영으로 최대한 가격을 아끼는 것이 저희의 목표였답니다. 촬영 각을 잡고 보니 생각보다 스튜디오가 더 많더라고요. 웨딩플래너 없이 결혼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추천이나 의견, 자문을 구할 곳도 없어서 더욱 고민이 많이 됐어요.

 

그래서 주위 지인들에게 많이 물어보았는데요. 지인들이 웨딩카페도 추천해주고, 스드메도 추천해주고, 덕분에 웨딩촬영을 정하고, 끝낼 수 있었어요.

섬스튜디오 토탈웨딩

저희가 촬영한 곳은 섬스튜디오였어요. 스튜디오 내에서 드레스와 메이크업도 진행할 수 있어서 뒤늦게 준비를 했지만 손쉽게 끝낼 수 있었어요.

 

가격이 얼마나 드는지 여기저기 검색하다 보니까 요즘은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쇼핑하는 것처럼 가격별로 판매를 하는 곳도 있더라고요. 가장 저렴한 패키지가 1,049,000원부터 220만원 후반대로 판매하는 곳도 있는데, 웬지 믿음이 안 가서 업체랑 직접 계약하는 게 마음이 편할 것 같아서, 저는 워킹으로 진행을 했답니다.

 

촬영 시간 2시간 전쯤 방문해서 드레스도 고르고, 헤어메이크업도 받으면 되는데요. 토탈웨딩으로 하지 않으면 샵에 갔다가 스튜디오로 가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토탈웨딩으로 하면 한 공간에서, 한 번에 다 할 수 있으니 웨딩촬영 가격의 절약뿐만 아니라 동선도 절약되고, 시간도 아낄 수 있었어요.

하우스오브에이미 드레스로 촬영이 가능해요

특히 섬스튜디오에서 만족도가 컸던 점은 바로 하우스오브에이미 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하우스오브에이미 같은 고가 라인은 따로 준비하려면 많은 비용이 들었을 텐데, 섬스튜디오 내에서 토탈 비용으로 들어가서 비교적 알뜰하게 웨딩촬영을 할 수 있었어요.

 

 

 

드레스와 메이크업도 스튜디오지만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었기 때문에 부족함 없이 결혼준비를 진행할 수 있었죠.

웨딩촬영도 진행 안 했으면 아쉬울 뻔했어요. 막상 드레스 입고 화장하고 머리도 하니 언제 또 이런 경험을 해보겠나 싶었어요. 다시는 없을 경험도 해보고 또 무엇보다도 가격을 아낄 수 있어서 좋았던 선택이란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