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탭 S9+ 한달 사용 리뷰

by Gadget 2024. 6. 3.

제가 한 달 동안 사용해 본 갤럭시 탭 S9+에 대한 리뷰를 공유해 봅니다. 태블릿 PC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최신 프리미엄 태블릿인 만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요. 실제 사용해 본 제 경험이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외관부터 살펴보면, 갤럭시 탭 S9+는 무게 567g의 가벼운 무게와 5.5mm의 얇은 두께로 휴대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하지만 크기가 큰 만큼 한 손으로 오래 들고 있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서, 케이스 등의 액세서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어요.

 

전면부는 11인치 WQXGA+ (2560x1600) TFT 디스플레이로, 선명하고 색 재현력이 우수합니다. 120Hz 주사율 지원으로 스크롤이나 영상 시청 시 부드러운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죠.

 

 

성능 측면에서 갤럭시 탭 S9+는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2 프로세서와 12GB RAM, 512GB 저장 용량을 탑재해서 빠른 속도와 원활한 멀티태스킹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

 

3D 게임이나 동영상 편집 등의 고사양 작업도 큰 무리 없이 소화해내더라고요. 다만 장시간 높은 사양의 앱을 사용할 경우 발열이 좀 있는 편이에요. 배터리는 10,090mAh 대용량으로, 고사양 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 충전 없이 9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탭 세팅영상

 

 

S펜의 장점

갤럭시 탭 S9+의 가장 큰 특징은 단연 S펜이죠. 필기나 드로잉 시 종이에 쓰는 것과 유사한 필감을 제공하고, 4,096단계의 필압 감지와 저지연 성능까지 겸비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S펜을 활용한 에어 액션 기능으로 리모컨처럼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아요.

 

 

스피커 사운드

쿼드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 지원으로 몰입감 높은 오디오 경험도 갤럭시 탭 S9+의 강점입니다. 영화나 음악 감상 시 입체적이고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태블릿 PC 치고는 상당한 수준이에요. 다만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할 때는 3.5mm 오디오 단자가 없어서 USB-C to 3.5mm 젠더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점은 불편할 수 있겠네요.

 

 

단점이라면?

아쉬운 점도 몇 가지 있습니다. 충전 어댑터가 포함되지 않아 45W PD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고, 덱스 기능이 무선으로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이 그렇죠. 그리고 120만 원이 넘는 가격은 분명 부담스러운 수준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탭 S9+는 프리미엄 태블릿다운 디자인, 성능, S펜이 아이패드와는 달리 무료로 따라오기 때문에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아이패드 프로 2024 vs 아이패드 프로 2022, 살만한 가치가 있는지 따져봤습니다.

애플의 최신 태블릿인 아이패드프로 2024가 공개되면서, 기존 사용자들은 물론 태블릿 구매를 고민 중인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전작인 iPad Pro 2022 대비 여러

tigerslam.tistory.com

 

 

저의 한 달 사용기가 갤럭시 탭 S9+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개인의 사용 패턴과 니즈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