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워크인웨딩의 장점 알아보기

by Gadget 2023. 7. 29.

워크인웨딩으로 스드메가격 고민해결완료 했습니다. 남들보다 조금 이른 나이에 결혼하려니 모아둔 돈이 별로 없어서 너무 속상했어요.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이벤트인 만큼 화려하게 하고 싶었지만 고급스럽게 하려면 스드메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간다고 하더라고요.

 

합리적인 비용으로 준비할 방법 없을까 알아보다가 회사 선배의 소개로 상담을 받아봤어요. 선배도 여기 워크인웨딩전문으로 하는 웨딩카페에서 결혼 준비했는데 다양한 제휴업체도 보유하고 있어서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생각한 예산안에서 최고의 업체를 선정할 수 있을거라고 이야기해주시더라고요.

 

스드메가격에 관해서 상담을 진행했는데요. 웨딩플래너랑 진행하는 것 보다 것보다 워크인웨딩패키지 비용이 훨씬 저렴해서 깜짝 놀랐어요.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업체가 퀄리티가 좋지 않거나, 실력이 떨어지거나 그런 곳이 아니였고, 결직카페 자체에서 예비부부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패키지 상품을 만들어 놓으신 거였어요.

 

저희처럼 예산이 넉넉하지 않아서 알뜰하게 스드메가격을 알아보는 사람에게 탁월한 선택지가 될 거 같았어요. 웨딩패키지를 이용해서 결혼준비를 진행한다면 업체 하나하나 알아보고 비교하면서 고민할 필요 없이 카페의 인기 있는 업체로 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제휴업체 샘플 화보를 봤는데 기대 이상으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스타일이어서 더 만족스러웠어요. 본식이 끝날 때까지 계속 커뮤니케이션하면서 하나하나 결정해 나가야 하는데요. 일단 대화가 아주 잘 통하고 제 의견을 존중해 주셔서 편하게 결혼 준비를 진행할 수 있었죠.

 

주변에 먼저 결혼한 친구도 없어서 웨딩홀 선택할 때도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지 잘 몰랐는데요. 이런 부분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게 카페 회원분들도 많이 도와주셔서 전혀 힘든 거 없이 순탄하게 잘 진행하고 있어요. 스드메가격도 알뜰하게 계약했지만 엔페이를 적립 받아서 저렴한 비용으로 결혼 준비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워크인웨딩이 대세인 이유

 

전문가들은 결혼 절차를 간소화하고 웨딩 업체를 직접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웨딩 커뮤니티나 카페, 오픈 채팅방 등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어 결혼 관련 정보 습득이 쉬워졌다”며 “적은 비용으로 충분한 정보량을 얻을 수 있다 보니, 주체적으로 결혼 준비를 하는 부부들이 많아지면서 워크인 고객도 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교수는 “워크인 웨딩이 수월한 환경이 마련되면서 ‘작은 결혼식’을 올리는 부부들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예전에는 신혼집 마련을 위해 결혼 비용을 줄이려 해도 그 과정이 막막하고 ‘플래너를 껴야 한다’는 기존 관념 때문에 포기했었다면, 이제는 정보량 증가로 워크인도 하나의 방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필요한 업체만 계약해 구매 효율을 높이는 ‘작은 결혼식’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워크인 웨딩이나 작은 결혼식 같은 트렌드가 웨딩 업계에서 소비자가 권리를 되찾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교수는 “예전에는 소비자들이 당연히 플래너를 통해야 한다는 생각에 중간에서 플래너가 선택권을 제한하거나 폭리를 취해도 그 판단에 따랐다면, 요즘엔 소비자들의 정보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웨딩업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졌다”며 “덕분에 워크인 웨딩이나 작은 결혼식 같은 방식으로 자기 취향에 맞게 소비자 권리를 찾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사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0920604?sid=102 

 

이렇듯 요즘 웨딩컨설팅이나, 웨딩박람회에 보다는 결혼준비 하는 신랑신부가 플래너 없는 결혼준비 하는 방식으로 문화가 바뀌고 있는 듯 합니다.

 

워크인웨딩전문 예복업체 "르셀루"

 

이런 워크인웨딩의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업체가 몇 곳 있습니다.

1. 예복업체 - 르셀루

2. 웨딩부케 - 헤르비폴즈

3. 직거래웨딩 - 결직웨딩

 

코로나 전에는 웨딩플래너, 컨설팅에서 보내주는 고객이 80% 정도 였다면, 이제는 50% 정도 수준으로 떨어져서, 웨딩업체 (스튜디오, 드레스, 예복, 한복, 예물, 부케) 들도 굳이 수수료를 내면서 광고를 할 필요가 없어서 워크인웨딩 고객 유치에 주력한다고 합니다.

 

수수료 없는 결혼준비를 이끌고 있는 대표 웨딩카페에서는 이런 워크인 혜택을 주는 업체들만 모아서 정직한 결혼준비 문화를 이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