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혼수 가전 구매 시 꼭 알아야 할 발품 팁과 가격 비교 노하우

by Gadget 2025. 5. 10.

많은 후기들을 보고 팁을 얻어서 정말 발품을 팔고 팔아서 가전 계약했어요. 정말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저도 도움이 될 만한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발품을 팔라!!! 일단 저는 처음 가전의 개념이 일도 없을 때 집 근처 LG 베스트샵을 갑니다. 가서 추천하는 모델의 스펙과 성능을 얘기로 들었고 최근 제품은 이거지만 현재는 이게 행사를 한다 하는 두 모델을 전부 메모로 기입했어요. 그래서 견적을 내달라고 했고요!!

 

그 모델명을 가지고 근처에 오픈 하이마트점을 갔어요! 근데 하이마트는 LG베스트샵과 다른 모델이 있더라고요. (모델명 자체가 다른 게 몇 개 있음/납품이 다른 듯) 그래도 혹시나 해서 가격 견적을 내봤는데 5만 원 정도 쌌던 것 같고요. 이때 베스트샵 혹은 백화점만 가기로 마음의 결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가를 다 쳐보고 모델명 리스트를 작성한 후에 옆에 인터넷 최저금액을 써놔서 가지고 다녔어요. (인터넷 최저가보다 혼수할인이 더 저렴) LG임직원몰 지인찬스를 이용해서 가격비교도 다 해봤고요.

 

(결론적으로 임직원몰은 단품으로 행사하는 것 외에는 혼수할인이 제일 저렴해요 ) 그리고 나서 롯데백화점을 가봤는데요! 백화점이라는 선입견 치고는 할인이 정말 많이 들어갔어요. LG베스트샵이랑 가격 차이로 따지면 10만 원 미만이었고 심지어 설명도 더 잘 해주시고 카드 만들어서 다음 달까지 100만 원 쓰고 뭐 이런 부가적으로 붙는 게 없었어요.

 

그냥 롯데카드로 결제하고 상품권 수령해서 바로 현금처럼 차감하는 방식이었어요. 굉장히 친절했고요. 이 맛에 백화점 오나 보다.

근데 사실 냉장고+건조기+세탁기+에어컨+청소기까지 하면 거의 가격 차이가 5만 원 정도였는데 에어컨이 필요가 없어서 빼니까 가격 차이가 꽤나 나더라고요. 그래서 백화점 포기했습니다.

 

 

 

이후에는 강남본점을 갔는데 가격은 처음 갔던 동네 베스트샵과 비슷했지만 사은품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여기서 할까 했어요. 근데 동탄점이 오픈했다는 사실을 접하고 그날 바로 강남에서 동탄까지 갔습니다. 오픈샵의 가격 차이는 1%예요. 천만 원 긁어서 10만 원 싸졌어요.

 

 

 

근데 사실 사은품은 강남본점이 더 많았지만 이만큼을 말하고 또 말해서 더 실속 있는 사은품들로 얻어냈어요. 발품 팔고 자료를 다 가지고 계세요! 그리고 하나씩 다음 매장 갈 때 보여주세요. 그래야 협상이 쉬워집니다. 저희는 강남본점 다녀와서 그 자료를 동탄본점에 보여드리고 많이 받았어요.

 

모두들 가전 구매 잘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씁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많은 예비신부님들 글에 도움을 받았고요. 사실 이것저것 비교 싫다 하시는 분들은 강남본점도 괜찮습니다. 사은품이 빵빵해요! 그래도 협상을 하려면 아마 조금의 데이터는 있어야 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