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신혼집 구할때 꼭 확인해야 할 2가지

by Gadget 2023. 8. 31.

신혼집을 구할 때는 많은 고민과 걱정이 먼저 드시죠? 특히, 첫 신혼집을 구하는 경우라면 더욱 그렇겠죠. 첫 신혼집을 구할 때는 무지했던 나머지, 나중에 후회하게 될 선택을 몇 가지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후회하는 것 2가지를 공유해드릴테니 저같은 실수를 하지마세요.

신혼집은 계약이 기본적으로 2년인데 잘못 구하면 삶의 질이 너무나도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1. 동향 집을 선택한 것입니다.

동향 집은 남향 집에 비해 햇빛이 덜 들어오기 때문에 습기가 많아요. 습기가 많으면 곰팡이가 생기고, 곰팡이는 건강에도 좋지 않고, 빨래도 잘 마르지 않고, 옷에 곰팡이가 생깁니다.

해가 안 들면 좀벌레가 생기고, 제습제, 습기제거제, 물먹는 하마 등의 지출이 커집니다. 또한, 빨래가 안 마르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신혼집은 해가 잘 드는 조건이 1순위입니다.

 

2. 좁고 창문이 없는 집을 선택한 것입니다.

화장실이 좁으면 샤워할 때 물이 튀어서 물청소를 자주 해야 하고, 창문이 없으면 습기가 잘 빠지지 않아 곰팡이가 생길 위험이 있어요.

 

줄눈이 흰색인지 빨간색인지 검은색인지 정말 신경쓰일 수 있습니다. 신혼집 고르실 때 화장실에 창문이 없다면 꼭 한번 더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좁고 작은 화장실은 나올 때 물건에 부딪히고, 짐을 둘 곳이 없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신혼집을 구할 때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향을 선택하자

햇빛이 잘 들어오는 집은 습기가 적고, 곰팡이가 생길 위험이 적습니다.

 

화장실

화장실은 넓고 창문이 있는 집이 좋습니다. 화장실이 좁으면 불편하고, 창문이 없으면 습기가 잘 빠지지 않아요.

이 두 가지를 꼭 확인한다면, 신혼집에서 편안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