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결혼식 청첩장 쉽게 만드는 법

by Gadget 2021. 5. 5.

이번에 결혼준비하면서 확실히 느낀건데 
인터넷이 발달되어서 좀 쉽고 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게 많다는걸 알게되었어요 !
결혼에대해 알아보는 정보도 미리 검색해보고,
방문하게되니까 상담하는데도 훨씬 수월하더라고요

옛날에는 결혼식청첩장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이것도 쉽게 인터넷으로 만들 수 있었어요



이것도 만들고 싶다고 만들 수 있는게 아니라 웨딩홀을
예약 후 주소와 시간이 확정되었을때 결혼식청첩장을
슬슬 준비하면 좋더라고요 
원래는 결혼 한두달전에 만든다고 하던데 저는 
촉박하게 하지않고 미리 만들어 둔다음 약속있을대마다
하나씩 건내줄려고, 시간잡히자마자 필요한 정보들을
수집해서 제작을 했어요



가장먼저 확인해 봐야할것이 청첩장 개수 !
신랑하고, 저하고 합해서 몇장정도 찍어낼것인지
양가부모님에게 의논해서 정해놔야지 좋은게
매수가 많아질수록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더라고요

옛날에는 우편으로보내기도해서 봉투에다가
연락처등을 적었다고 하는데 요즘은 멀리있는
분들에게는 모바일 청첩장을 보내곤 해서
봉투는 그냥 하얀색으로 제작을 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웨딩홀 정보인데 결혼식청첩장
신청하고 주소하고 이름등은 한번씩 더 확인을 해야해요
교통정보도 들어가고, 주소도 들어가고 하니까 홈페이지에서
한번 더 확인을 하고, 쉽게 보고 찾아올 수 있는지도
세심하게 신경을 썼어요 

물론 모바일청첩장도 따로 돌리기 때문에 그걸 보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그래도 종이로도 위치를
파악하는 분들이 많으니까 보기쉽게 제작을 하였답니다



아 ! 그리고 가장 고민이 많았던게 바로 인사말이에요 
결혼식청첩장에 보면 다들 써있는 그 인사말 아시죠?
물론 샘플이 이것저것 많이 있기때문에 고를수도 있지만
저는 고르기보다는 저희만의 인사말을 적고싶어서
예랑이하고 의논많이해서 문구만드느냐고 고생좀 했답니다~

진짜 인사말같은경우는 샘플을 사용할게 아니라면
미리미리 준비해두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제작전에는 틀린부분이 없는지 확인을 잘 해야해요
인터넷으로 신청하다 보니까 혹시 오타가 있지 않을까 하고,
초안나오자마자 이름하고, 주소, 위치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제작을 했답니다 

봉투에 다 담아서 오는거랑 직접 다 하나하나 접어서
봉투에 넣고 스티커에 붙이는거랑 가격이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저는 .. 수작업을 선택했답니다 ! 좀 힘들긴해도 하다보면
재미도 있고, 온가족이 부업하는것처럼 접고있는걸
나중에 볼 수 있어요 



사이트 마다 다르겠지만 모바일청첩장도 무료로 제작하는곳도 있고,
저는 청첩장을 제작하다보니까 모바일도 함께하게되었어요
이외에 따로 식권이나 포토테이블을 꾸미고 싶은게 있다면
그런것도 같이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굳이 따로
제작을 하진 않았답니다 ~ !

요즘은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분들도 많고, 셀프나 하우스웨딩을
하는분들이 많아서 이렇게 작은것도 같이 준비할 수 있는곳이
많이 있었어요



이제 막 따끈따끈하게 찍혀나온 저희의 결혼식청첩장을 보니
결혼하는게 실감나고, 신랑/신부 이름에 내이름이 있고,
부모님 성함도 적혀있는걸 보니까 감회가 새로웠어요 

청첩장 디자인도 예쁜게 많고, 심플하면서 독특한것도
많고 종류는 직접 고르기 나름인 것 같아요 
모바일때문에 종이를 제작안하는 분들도 많고, 아니면
소량만도 한다는데 저흰 부모님이 종이를 선호하셔가지고,
300장정도 찍어냈답니다
이제 어떻게 돌려야할지 의논하러 가볼께요

 

https://cafe.naver.com/poohstory/146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