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

웨딩촬영 드레스 가봉 전 알고가면 좋은 팁

by Gadget 2023. 6. 5.

 

촬영 가봉을 마친 신부가 알려주는 웨딩드레스 촬영가봉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하우스오브에이미 드레스샵에서 진행을 했어요. 드레스도 너무 이뻤지만 촬영드레스 퀄리티가 너무 좋고 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봉일 2주 전에 플래너님이 팁을 보내주시긴 했지만 제가 다녀오고 느낀 거를 정리해봤어요. 촬영 가봉 전이신 신부님들 참고하세요.

 

촬영 가봉 전 알고가면 좋은 팁

1. 스튜디오 샘플 참고

스튜디오 배경 별로 가장 잘 어울리고 예쁜 드레스로 샘플을 촬영한 것이기 때문에 요것만 따라가도 실패는 없겠죠.

 

2. 드레스샵의 촬영 드레스 스크랩 해가기

스튜디오 샘플 보여드리며 '이런 느낌으로 주세요' 하는 것 보다는 실제 신부님들의 촬영 후기라든지 해당 드레스샵에서 협찬한 스튜디오 샘플 등을 참고하여 샵에서 보유하고 있는 촬영 드레스를 스크랩 해가시면 취향 저격 드레스를 입어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드레스에도 추가금이 있는 것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잘 체크하세요. 예를 들어, 제가 다녀온 하우스오브에이미는 촬영 드레스에도 블랙라벨이 있고, 또는 본식 드레스 화이트라벨 중 추가금을 지불하고 촬영 때 대여할 수 있는 드레스가 있었어요.

 

저는 촬영 드레스에는 돈을 더 쓸 생각이 없어서 이 부분도 미리 체크해서 추가금 있는 드레스는 스크랩에서 싹 지우고 갔습니다. 드레스투어 때 이미 다들 경험하셨겠지만 비싼거, 예쁜거 입어보고 나면 다른건 눈에 안 차잖아요. 막상 입어보고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추가금 있는 드레스면 아른거릴 것 같아서 애초에 안 입어봤어요.

 

3. 변형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촬영 드레스는 3,4벌의 드레스를 입기 때문에 볼레로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드레스는 훨씬 많은 드레스를 입은 듯한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도비슬림실크를 많이들 고르시는 것 같습니다.

 

4. 빈티지 드레스 셀렉

빈티지 드레스는 보통 샵에서 랜덤으로 보내주시는데요, 만약 '나는 촬영 드레스 3벌로 만족해' 하시면 큰 기대 없이 그냥 랜덤으로 온 드레스를 마음에 들면 촬영, 마음에 안들면 그냥 과감히 생략해도 되는데요 기왕 한 벌 더 입을 수 있는 거 어울리고 예쁜 드레스를 선택해보세요.

 

 

 

워크인으로 투어 완료! 하우스오브에이미 결정! ( 모니카블랑쉬/하오에/로즈로사)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